본문 바로가기
주식

구.쎌마테라퓨틱스(신.에코바이브) 주식 정리 매매당한 썰

by >ⓐⓑⓒ 2024. 1. 5.

쎌마테라퓨틱스 내가 산 주식이 상폐를 선고받았다.

쎌마테라퓨틱스 내가 산 주식이 상폐를 선고받았다.

쎌마테라퓨틱스 내가 산 주식이 상폐를 선고받았다. 오늘 글의 시작은 굉장히 마음이 아프네요. 얼마나 아프냐고요? 지금은 아무렇지 않아요. 왜 그러냐면은 시간이 약이라고 하는 게 생각나죠?

cherky.tistory.com

구. 쎌마테라퓨틱스(신. 에코바이브) 주식 정리 매매당한 썰

드디어 내 주식 계좌에서 에코바이브가 사라졌습니다.
정말 휴지가 되어버렸네..?
씨..X
 
저번 내용하고 겹칠 수 있습니다.
이 참에 주식 공부할 겸 왜 이렇게 됐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휴지 조각

ㅋㅋㅋㅋ 정말 행복하다.

개새끼야!!

희망

희망을 품어보았지만 정말 헛된 꿈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더라고요.
 
매매거래정지 2021년 3월 30일입니다.
제가 이걸 확인하고 알게 된 건 한참 뒤인 2주 뒤입니다.

에코바이브 투자 유의 안내문

저번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ㅋㅋ
아니 주식 어플을 잘 들어가지도 않는
내가 며칠 전부터 보는데 돈이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맞습니다.
그래프에 심정지가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나도 절묘한 짤이라서 가져왔습니다.

2021년 4월 19일

어찌어찌해서 상폐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더라고요.
그런데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매출액 손익구조 불안정...

잠깐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봅시다.
이게 보니까 쏄마테라퓨틱스(에코바이브)가
영업이익이 떨어지고 재무상태가 좋지 않았나 봅니다.
 
근데 이 회사가 망할 거 같으면 이름 바꿔서
나오고 주식 그래프만 봐도 계속 떨어지더라고요.

주식을 잘 모르는 제가 봐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영업이익은 그냥 망해가고, 자본금은 커져가는데,
왜 영업이익이 떨어지지??
부채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회사를 어떻게 운영했는지 알 수 없을 정도입니다.

1년 뒤에 매출액 보고서를 한번 더 보겠습니다.
이야.. 또 마이너스입니다.
이거 뭐 답도 없습니다.
 
자산총계를 보는데,
직전 사업연도와 숫자도 달라졌네요..?
이건 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산은 떨어지는데 부채는 줄어들고
어디서 자금을 조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채가 줄었다는 얘기는 무언가를 팔았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토지나 건물 등등 돈 되는 건 판 거 같아요.
 
유상증자가 늘면서 자본금이 엄청 올라왔습니다.
자본금은 소유주나 주주들이 투자한 원금이라는데
느낌이 유상증자 말고는 돈 될 곳이 없어 보입니다.
 
매출액 손익구조 보고서
두 번에서 나아질 기미가 있어야 하는데
점점 줄어줍니다.
2023년 보고서도 줄어서
더 올리지 않습니다..
 
근데 무지성 투자로 달려들었는데,
이런 거를 보지 않은 제가 한심했습니다.
왜냐면 누군가의 추천으로 들어간 주식,
그냥 공부 없이 시작해서 들어간 주식,
이렇게 된 게 화근입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금강원 공시를 잘 보고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채 원리금 미지급 발생

상장폐지가 발생하면서 문제가 다발적으로 터졌나 봅니다.
돈을 갚지 못하는 문제가 다발적으로 생겼나 봅니다.
 
일반인은 볼 수 없는 숫자입니다.
난리도 아닙니다.

유상증자 결정

정말 이게 뼈아프게 다가옵니다.
회사의 돈이 없다 보니,
유상증자를 늘려서 돈을 마련해야 했나 봅니다.
그런데, 적당히 발생을 했어야 했는데,
너무 많이 발행을 하면서 정리매매
수순을 밟게 되고 주가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유상증자 결정이 됩니다.
정정 보고도 하는데 이건 약과입니다.

자금이 없어서 주식으로 후려친 건데,
이 주식이 살아나면 좋은 건데
살아날 수 있는 기미는 있는 건지..
어떤 회사의 미래를 봤는지 모르겠습니다.
50억이나 자금을 조달받았네요.
이게 한 번이었어야 했는데..

유상증자 결정

잘 보시면 액맨가액은 500원, 발행가액은 1,700원입니다.
저도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액맨가액은 쉽게 말해서 상장될 때 금액
발행가액은 1,700원에 팔았다고 보면 됩니다.
아니 저거 거래정지 할 때가 6,410원이었는데
500원이 되었다고??ㅋㅋㅋㅋ
과자도 못 사 먹겠다!!

그런데 한번 더 유상증자 더 합니다.

발행가액이 700원이 되었네요?
이야 ㅋㅋ 이거 뭐
1,700원에 산 투자자도 있고
개미들은 6,000 ~ 7000원에
산 사람은 바보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멈출 수 없다.
 
한번 더 증발 가즈아~

도대체 ㅋㅋ 얼마나 발행하는 거야.
무슨 돈 복사 기계들도 아니고 왜 이래..

진짜 진짜!! 화가 난다.
상장폐지를 막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상장폐지 이의신청

살려달라고 빌고 있습니다.
진짜 이런 거 알림으로 올 때까지 답답합니다.
읽을 때마다 한숨이 저절로 나옵니다.

The End

정말 그를 보내줄 때가 왔습니다.
하지만 얘는 돌아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으로 길어졌던
2023년 6월 23일 이후
2023년 10월 23일 막을 내립니다.

 

그래프만 봐도 한숨이 저절로 나옵니다.

쏄마테라퓨틱스 에코바이브 주식 그래프

이 그래프는 혹시 루나랑 테라와 같은 신종 코인인가?
마이너스 9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찾아보니까 230원에 매도했네요 ㅋㅋ
이야 ㅋㅋ 92만 원이 증발했습니다.
 
솔직히 저는 큰 투자자가 아니었기에 다행인데,
몇천만 원을 투자하신 분들은 가슴이 아플 거 같습니다.
정말 사달라고 장외로 하는 토론방부터
너네는 죽었다.
왜 샀냐부터 문제가 있는지 알고 샀겠습니까..
어쨌든 실패의 투자 책임은 제가 가져가니까요.

저는 솔직히 정리해서 좋습니다.
저 숫자를 더 이상 안 봐도 되고
계좌에 들어가서 저 회사를 안봐도 되니까요.
그런 기념으로 저 남은 돈으로 밥이나 한 끼 먹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