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키움증권 영웅문s# 간단한 기초 설명!

by >ⓐⓑⓒ 2023. 5. 17.

키움증권 영웅문s# 간단한 기초 설명!

 

오늘은 키움증권 영웅문s#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주린이라서 주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주식 사고파는 화면에 대한 것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화면이 막막하고 답답해서 미쳐버립니다.

구버전 영웅문을 써봤는데, 바뀐거와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인증서 재등록이 귀찮은 거 뿐이겠죠.

 

그럼 어플 기본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증서는 로그인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고요.

사용 방법이니까요.

 

처음에 접속을 하게 되면은 로그인했다 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뭐 별 거 없습니다.

이건 설정을 하지 말고요.

 

입금화면

입금하는 거부터 알아볼게요.

처음화면에서 하단 메뉴를 눌러보면은

[뱅킹/업무] - [뱅킹/환전] - [입출금/출고] 여기 들어가셔서 해주시면 됩니다.

들어오면은 내가 원하는 계좌에 입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상단부 - [지정계좌등록] 이거는 내가 연동시킨 은행 계좌에서 증권계좌로 바로 입금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은행 가서 만드신 분이라면은 굳이 할 필요가 없겠죠?

주식 매수 / 매도

내 돈이 입금이 되었다고 하면은 사보는 것도 방법도 필요하겠죠!

주식은 살 때 내가 관심 있는 회사를 사는걸 조금 추천드리는 편인데요.

처음에는 1주만 사보세요.

1주만 사서 떨어져도 손 발이 떨립니다.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요.

 

[트레이딩] - [국내주식] - [현재가]

[트레이딩] - [국내주식] - [주문]

[트레이딩] - [국내주식] - [차트]

[트레이딩] - [국내주식] - [계좌]

[트레이딩] - [국내주식] - [관심종목]

제가 주로 사용하는 건 이렇게입니다.

제일 많이 보는 건 관심종목입니다.

내가 원하는 걸 추가해서 볼 수 있으니까요.

 

말 나온 김에 관심종목 추가를 해볼까요?

[현재가], [주문], 차트에 들어가면은 아래 화면에서 별표를 누르면 [관심종목]이 바로 추가됩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주식을 여러 개 볼 수 있습니다.

주문화면 들어가기

[트레이딩] - [국내주식] - [현재가] 화면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보면은 파란색 숫자, 빨간색 숫자로 된 부분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왼쪽으로 가 있는 건 팔려고 내놓은 사람들입니다.

 

그럼 내가 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가격인 55,500원이면 바로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55,400원에 사고 싶다면?

55,400원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매도하면 내려가서 살 수 있게 되죠.

주식의 구조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내가 떨어질걸 예상해 놓으면 알아서 그 가격에 체결이 됩니다.

키움주문 화면에서 아까 말한 것처럼 55,500원에 놓고 현금매수를 한다면 체결이 됩니다.

만약 체결이 됐는데 알림이나 문자가 안 온다면 체결이 되지 않는 겁니다.

그래서 1주로 연습해 보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팔려면 매도 부분의 화면입니다.

내가 원하는 가격에 팔려면 어떻게 한다고 했었죠? 55,400원이면 바로 팔리고요.

55,5000원이면은 순차적으로 팔리게 되면서 매도가 됩니다.

정정/취소는 어떻게 사용하냐?

이건 내가 매도/ 매수가 되지 않은 주식을 높은 가격에 팔거나 낮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장가를 누르면은 바로 팔 수 있는 가격에 팔리게 되니까 사장 가는 잘 생각하고 누르세요.

미체결 버튼을 누르면 보이겠죠?

차트 보기

차트를 보는 방법은 1일 1분 5분 30분 1시간 이런 단위로 해서 그래프를 그릴 수 있습니다.

차트를 줄이고 늘리는 방법은 화면 확대, 축소 방법과 같습니다.

관심종목에서도 추가해서 눌러보면은 똑같이 매도, 매수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쓰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사고파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주식하실 때 어려운 점은 없고 내 돈이 사라질 수 있다는 걸 잘 생각해서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