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내돈내산] 세탁물 하얗게 만들기

by >ⓐⓑⓒ 2022. 3. 22.
세탁물 하얗게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세탁물을 하얗게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흰 양말이 더러워져서 찾다 보니 과탄산소다로 세탁을 했습니다. 이게 쉽지만은 않아요. 해보니까 어렵기까지 하고요. 손도 은근 많이 갑니다. 정말 하얀 양말을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 생각도 듭니다만, 이렇게 해주면 조금 더 오래 쓰니까요.

목록
1. 과탄산소다 구매
2. 찌든 때 제거
3. 비벼주기
4. 세탁물 확인 
5. 최종 확인
정리

 

과탄산소다 구매

실제 구매했고요, 오늘 보니까 가격이 몇백 원 더 올랐더라고요. 무료배송까지 찾고 1kg만 있으면 되니까 제일 작은 양으로 구매했습니다. 저 제품 네이버나 인터넷 사이트에 치면 나오니까 고르시면 되겠죠?

 

찌든 때 제거

양말 불리기

대부분의 인터넷을 찾아보면은 뜨거운 물에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뜨거운물에 세제를 풀고 좀 불려주고요.

2. 서로 빡빡 비벼줘야 합니다.

그러면 끝!

P.S : 더 깨끗하게 해주고 싶다면 주방세제를 넣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비벼주기

양말 빨래중양말 빨래중

더러운 게 은근 발꿈치 부분이랑 아랫부분이 제일 더럽겠죠? 전 그렇게까지 열심히 하지는 않았습니다.

지금 사진은 전 사진입니다~

전부 빨래하는데 한 20분 정도 공들인 거 같습니다.

 

세탁물 확인

양말 건조중양말 건조중

전체적으로 비벼준 다음에 건조하고서 봤습니다. 빨래하는 동안에는 꽤나 더럽다고 느껴질 구정물이 많이 나왔는데, 건조하고 보니까 더러운 건 조금 매한가지였습니다. 은근히 더러운 애들만 찍은 거고요.

최종 확인

양말 건조

그래도 빨래를 개고 보니까 깨끗한 애들도 은근히 많았습니다. 하얀색까지는 돌아오지 않더라도 전체적인 더러움은 많이 없어졌다고 봐야겠죠.

 

정리

맨날 흰 양말이 더러워져서 고민이기에 한번 해보았습니다.

근데 은근 시간도 노동력도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전 대충 했기 때문에 더 열심히 빨래한다면 더 깨끗해지겠죠.

일 년에 한 번 하면 많이 할거 같아요. 자주는 아닌 거 같고, 내 양말을 깨끗이 하기 위해서도 좋습니다.

댓글